[보건교육 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보건교육 D형] 직장(남성 여성)에.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보건교육 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Ⅰ. 서론 Ⅱ. 본론 1.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2. 1단계 : 사회적 진단 3. 2단계 : 역학적 진단 4. 3단계 : 행위적, 환경적 진단 5.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 6.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7. 6단계 : 수행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8. 7단계 : 과정평가 9. 8단계 : 영향평가 10. 9단계 : 결과평가 11.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Ⅰ. 서론
Ⅱ. 본론 1.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2. 1단계 : 사회적 진단 3. 2단계 : 역학적 진단 4. 3단계 : 행위적, 환경적 진단 5.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 6.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7. 6단계 : 수행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8. 7단계 : 과정평가 9. 8단계 : 영향평가 10. 9단계 : 결과평가 11.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직무스트레스는 직무가 요구하는 것이 근로자의 능력, 자원요구와 맞지 않을 때 발생하는 유해한 신체적, 정신적 반응으로 중요하거나 과도한 업무를 맡고 있을 때,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지 못하거나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낄 때, 적성에 맞지 않은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심리적 고통이 따를 때, 상사 및 동료들과 갈등이 있을 때, 어떤 위기에 처했을 때 등 다양한 직무 상황에서의 신체적, 정서적 현상이며 이때 환경의 요구와 자신의 능력 간에 간격이 존재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는 자신과 환경 간의 불일치하는 상호작용으로 인해 나타난다고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