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 교육과정 C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유아교육 = 교육과정 C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유아교육 = 교육과정 C형 = 교육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본문내용
1. 서론

교육과정이란 학습자가 일정한 학습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단계를 밟는 과정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교사는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떤 내용을 어떻게 구성하여 어떻게 가르치고 평가할 것인지에 대해 계획하며, 이렇게 계획된 결과물이 교육과정이다.

본고는 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 내용과 관련하여 타일러의 합리적 교육과정 모형을 선정하여 교육과정을 개발하고자 한다. 본론에서는 타일러의 합리적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선정한 이유와 목적, 타일러의 합리적 교육과정 모형의 이론, 타일러의 합리적 교육과정 모형을 적용하여 구성한 교육과정을 설명하고자 한다. 또한, 결론에서는 구성한 리더십 향상 활동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가능성 등을 논하고자 한다.

소개글
“유아교육 = 교육과정 C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리더십 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타일러의 합리적 교육과정 모형 선정 이유와 교육목적
2) 타일러의 합리적 교육과정 모형의 이론
3) 개발 모형을 적용한 리더십 향상 활동의 내용

3. 결론

4. 참고문헌

참고 자료
신승훈, 「타일러의 합리적 교육과정 모형에 의한 2009와 2015 중학교 음악과 교육과정 비교」, 상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