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관광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청소년관광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청소년관광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본론
2.1 펀(fun)경영
‘펀(fun)경영’은 기업이 가진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려는 경영방법으로, 말 그대로 ‘재밌는 기업’을 만들려는 문화 운동이다. 펀경영은 1990년대 초반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에서 처음으로 시작됐다. ‘경영’은 기업을 운영하는데 전략적인 방법을 고안하는 것인데, 펀경영은 기업 운영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즐거움을 느끼는 것을 목표로 한 경영전략이다. 펀경영은 기업경영참여자들이 ‘재미’를 느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고자 한다.

2.2 펀(fun)경영이 필요한 이유
‘바람직한 기업문화’ 라는 것은 누구에게나 다르게 그려지겠지만, 다양한 이상향을 관통하는 한 가지 사실은 ‘편안함’일 것이다. 이때 말하는 ‘편안함’은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회사는 때때로 직원에게 폭력적이고 위협적인 존재가 된다. 말 한마디의 무게보다 많은 책임을 짊어지게 하기도 하며, 생각하지 못한 순간 생각지 못한 일이 들이 닥치기도 한다. 이런 불편한 상황들이 끈질기고 빈번하게 발생하면 사람은 본능적으로 그곳에서 벗어나려 여러 방법을 생각해 낸다. 환경은 만들어낼 수 있고, 변화시킬 수 있다. ‘회사’라는 곳에서 벗어나려는 몸부림은 그 회사가 바람직한 회사문화를 만드는 데 실패 했음을 반증한다. 이에 바람직한 회사 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제안되었고, 본문은 그 중 ‘펀(fun)’경영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