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모아간호학 1)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때 유념해야할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2)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3)체액균형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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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고위험모아간호학 방송대 2019년 1학기 간호학과 3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고위험모아간호학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9년 1학기 고위험모아간호학 공통 3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자료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3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본문일부]
고위험모아간호학 2019 Ⅰ. 서론 고위험모아간호학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래 설명하시오. Ⅱ. 본론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아동은 표현능력이 완전하지 못하고 성인과 죽음에 대한 이해가 다르기 때문에 아동의 인지능력과 각 발달수준에 맞는 의사소통 방법을 사용하여야 한다. 다음은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정리한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고위험모아간호학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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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