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교육평가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아 창의성 검사도구) |
![]()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8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지시사항>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III. 결 론 참고문헌 |
I. 서 론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성공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능동적으로 변화에 대처할 수 있고 새로운 지식을 생산해낼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 교육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특히, 고도화되고 글로벌화 된 지식정보화 사회에서는 남들과는 다른 아이디어가 큰 자산이 되고 경쟁력이 되므로 창의성 발달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가되고 있다. II. 본 론 1. 검사도구를 만드는 이유 혹은 목적 창의성은 타고 나는 것인가 아니면 개발될 수 있는 것인가? 최근 교육에서 중시되고 있는 화두 중의 하나가 ‘창의성’이다. 이전에는 창의성은 ‘발휘할 수 있는 재능을 타고나는 것’ 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으나 최근에는 교육과 훈련을 통해 개발될 수 있다는 관점이 대두되고 있다. – 중략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