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1.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방통대 2018 교육심리학 콜버그 에릭슨 |
[교육심리학]T 2018-9-6 콜버.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 교육심리학 공통형 방통대 2018 중간과제 다음의 두 문제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두 문제에 대하여 서론-본론-결론-참고문헌을 각각 작성하여 제시하여 실제 과제물 작성 시 편리하게 참고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과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
교육심리학 공통형 교육심리학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공통형 교육심리학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Ⅰ. 서론 –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Ⅱ. 본론 하인즈는 암으로 죽어가고 있는 부인이 있었다. 그는 부인을 살리기 위해서 부인의 병에 좋다는 약을 구하러 다니던 중 부인의 암을 고칠 수 있는 약을 발견하였다. 그것은 동네의 한 약사가 발명한 것으로 이 약사는 약을 터무니없이 매우 비싼 값에 팔고 있었다. 하인즈는 그 약값을 마련하기 위하여 열심히 일을 하였으나 필요한 약값의 반 밖에 마련하지 못하였다. 하여 약사에게 약을 저렴하게 팔 수 없냐고 물어보고, 약사에게 찾아가 아내가 죽어 가고 있으니 약을 싸게 주실 수 없느냐 묻고, 그게 안 되면 우선 약을 주고 나중에 부족한 약값을 드리면 안 되겠느냐 묻는다. 그러나 약사는 하인즈의 부탁을 거절하고 하인즈는 아내를 살리기 위해서는 약을 훔쳐야 하는지 고민하게 된다. 여기에서 콜버그는 과연 하인즈의 입장에서 어떠한 결정을 내려야하는 지에 대해서 묻는다. 여기에서 사실 도덕적으로 옳다하는 정답은 없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