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교육자 한명을 선정하여 이유와 교육이론을 기술 하시오. 교육이론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이론을 기술하고 적용된 프로그램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음악교육자 한명을 선정하여 이유와 교육이론을 기술 하시오. 교육이론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이론을 기술하고 적용된 프로그램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음악교육자 한명을 선정하여 이유와 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음악교육자 한명을 선정하여 이유와 교육이론을 기술 하시오. 교육이론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이론을 기술하고 적용된 프로그램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칼 오르프를 선정한 이유

2. 칼 오르프의 교육이론
가) 모방(Imitation)
나) 탐색(Exploration)
다) 독보 및 기보(Literacy)
라) 즉흥 연주(Improvisation)

3. 교육이론과 관련한 프로그램 조사 – 오르프 슐베르크 (Orff-Schulwerk)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인간이 한 삶을 사는 데 있어서 음악이 꼭 필요한 이유를 서술하라고 한다면, 흔히들 단순히 인간이기 때문에 라고 들 말한다. 이 인간이기 때문에 라는 말은 여러 가지의 의미심장한 뜻을 내포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학교에서 왜 음악 교육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근원적인 대답을 쥐고 있다고 하겠다. 음악을 하는 이유가 인간이기 때문 이라면 이는 곧 인간은 음악을 필요로 한다. 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즉,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인간 본연의 타고난 미적 갈구를 해결해야 할 필요성을 갖고 있다는 뜻이다. 오르프는 학생들이 읽거나 쓰는 것을 배우기 전에 말하는 것을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학생들이 기술적인 음악 지식이 습득되기 전에 편하고 즐겁게 음악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리고 즉흥 연주와 창작을 교육의 최고점으로 보아 학생들이 창의적인 연주를 할 수 있는 교육 작품인 슐베르크(Schulberk)를 만들어 냈다. 그의 작품은 학생들이 즉흥연주와 작곡을 즐거움속에서 만족을 느끼며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악교재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음악교육자 한명을 선정하여 이유와 교육이론을 기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