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의 중요성을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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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상담심리학]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의 중요성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이란

2.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
1) 강한 영향력
2) 친절한 마음
3) 돌봄
4) 공감
5) 동기

3.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의 중요성
1) 강한 영향력 – 긍정
2) 친절한 마음 – 진실한 관계성
3) 돌봄 – 고통
4) 공감 – 긍정적 존중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이란

2.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
1) 강한 영향력
2) 친절한 마음
3) 돌봄
4) 공감
5) 동기

3.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의 중요성
1) 강한 영향력 – 긍정
2) 친절한 마음 – 진실한 관계성
3) 돌봄 – 고통
4) 공감 – 긍정적 존중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인간적 자질의 중요함을 강조한 대표적인 인물로 Carl Rogers가 있다. Rogers(1942)는 『상담 및 심리치료』에서 치료 과정의 원리로서 무조건적 존중, 공감적 이해와 일치성을 상담자의 필요충분조건으로 제안하였다. 이는 치료 관계가 모든 변화에 가장 기본 요건임을 보여주는 것으로 지금까지 치료적인 상담을 위해 핵심적인 요소로 손꼽힌다. 설사 인간중심 치료를 이론적으로 택한 상담자가 아닐지라도 Rogers가 말한 위 세 가지 요소는 기본 전제로 생각하고 상담에 임한다. 그만큼 이는 상담자가 갖춰야 할 필수적인 인간적 자질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의 중요성을 논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