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관찰일지 12월- 2월 까지 만 4-5세 혼합반 15명 |
14 – 관찰 기록 만4-5세 15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2학기 관찰일지 12월- 2월 까지 만 4-5세 혼합반 15명 |
이름 성별 생년월일 만4~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1/ 감기에 걸려 누워있는 그림자료를 보고 이야기 나누기를 하며 00이는 “00이도 추워서 감기 걸렸었는데 콧물도 나고 기침도 엄철 많이 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00이의 이야기를 듣고 감기에 걸리는 원인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물어보자 00이는 “옷도 따뜻하게 입고 몸도 깨끗하게 씻어야 돼요”라고 말한다. 신체운동 12/ 일반젓가락을 들어 얼음을 집으려고 하다가 얼음을 떨어뜨린다. 바로 교정 젓가락으로 얼음을 잡아 옮긴다. 남아있는 얼음도 모두 옮기고 다시 일반 젓가락을 들어 얼음을 집는다. 의사소통 2/ 00이는 미래 도구에 관련된 것들을 보면서 “우와 선생님 진ᄍᆞ로 자동차가 하늘을 날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럼~ 미래에는 자동차가 하늘을 날 수도 있고 하늘을 나는 로봇이 생길 수도 있지”라고 말하자 00이는 “내가 몇 살 되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글세~ 00이가 열 살 되면 나올 수도 있고 선생님처럼 어른이 되면 나올 수도 있지”라고 말하자 “아 빨리 보고 싶다”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1/ “제사상은 뭐예요?” “제사는 조상님에게 인사를 드리는 거란다. 제사상에는 조사님이 좋아하는 음식을 올리거나 전통음식을 올린단다” 하고 교사가 이야기하자 “아~ 떡도 상에 올리지요?” 한다.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자 “그리고 빨간 사탕도 있던데”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예술경험 2/ 교실안에서 흘러나오는 노래“ 넌 할수 있어” 노래를 흥얼거린다. 00이를 쳐다보며 흥얼거리면서 친구00이의 손을 잡고 cd 플레이어 앞으로 가서 친구와 같이 흥얼거린다. “선생님 이노래 적어주세요. 노래부르게요” 한다 . 교사가 가사가 적힌 종이를 넘겨주자 음률 영역에 앉아 종이에 적힌 가사를 보면서 노래를 부른다. 자연탐구 12/ 놀이를 소개하자 00는 “내가 먼저 해볼래요”라고 말한다. 00는 시작하는 소리와 함께 주머니 안에 공을 넣는다. 공을 하나씩 넣을 때마다 “하나 둘 셋 넬”이라고 말하며 수량을 센다. 6개를 알맞게 가져온 00는 “선생님 저 이제 6살 된 거 맞죠? 여섯 개 가져왔어요”라고 말한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