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관찰일지 9-2월 만 4세 20명 (평가제 )

2학기 관찰일지 9-2월 만 4세 20명 (평가제 )
15 – 관찰 기록 만4세 2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학기 관찰일지 9-2월 만 4세 20명 (평가제 )

이름
000
성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 건강
0/0
음률영역에서 친구들이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00이가 가더니 “야 너희들 뭐해?”하고 묻는다. 친구들이 너도 같이 하자 하며 춤을 알려주자 00이가 “아 창피해”하며 못한다고 자리에 앉아서 안 일어서려고 한다. 친구들이 이렇게 하는거라며 보여주자 00이는 보면서 얼굴이 빨개지며 못한다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이 연필은 얼마예요?” 문방구 주인역할을 하는 00이에게 말하자 “ 500원인데요” 하며 손을 내민다. “잠깐만 나 돈 준비 안했다. ” 하며 미술영역으로 이동해 종이에 500원 짜리 동전을 그리고 가위로 오린다. 오린 동전그림을 들고 다시 친구00이에게 내밀자 “연필 00이가 가져갔는데” 한다. “기다리라고 했잖아” 하며 화를 낸다. “그럼 지우개 주세요.” 하며 00이를 쳐다보자 웃으며 지우개를 건내고 동전 500원을 받는다.
사회관계
0/0
“난 00이와 놀 거예요” 하며 한 친구가 이야기하자 “알겠어, 내가 너랑 놀아줄게” 하며 다가온 친구와 함께 역할 영역에서 함께 놀이를 시작한다.“나도 00이랑 놀고 싶은데” 하며 다른 친구가 다가오자“여기영역에는 1명 더 들어올 수 있으니까 들어와” 하고 친구의 손을 잡아 이끈다. 이름표를 붙이고 함께 활동을 진행한다. “너는 아빠해. 나는 엄마고, 너는 오빠하면 돼” 하고 말하자 친구들이 고개를 끄덕인다.
예술경험
0/0
새노래를 함께 불러보며 악기를 나누어 주자 “아, 나는 마라카스 하고 싶은데”라고 말한다. 마라카스를 주자 마라카스를 흔든다. 00이랑 친구들에게 마라카스를 흔드는 박자를 알려주고 노래에 맞춰서 연습을 하는데 자꾸 박자를 못맞추며 계속 흔든다. 모두 다 같이 악기를 흔들며 연주하자고 하자 두 손으로 흔들며 악기를 연주한다.
자연탐구
0/0
사진을 쳐다보다가 “ 내 사진은 없어요” 하며 교사에게 묻는다. “ 이사진들속에 **이의 사진도 있는데 다시 한번 찾아볼래?” 하자 다시 고개를 숙이고 한 장한장 살펴보기 시작한다.단체로 찍은 사진에서는 바로 찾아내고 소리친다. “여기 있다” 하며 손가락으로 집는다. “다른 사진은 없는데”하며 사진들을 살펴보기 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