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대체 청소년교육1) 발달심리 – 정신분석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본주의 이론, 인지발달이론 및 동물행동학 이론 |
(출석대체 청소년교육1) 발달심리 -.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2022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출석대체 과제물 – 과목별 지시사항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 한글파일 기본 규격입니다. – 공개자료이므로 그대로 사용하기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
발달심리 정신분석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본주의 이론, 인지발달이론 및 동물행동학 이론에 속해 있는 다양한 이론 중에서 관심이 있는 1가지 이론을 선택한 후,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와 이론의 주요 내용에 대해 기술하고, 선택한 이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Erikson의 심리사회적 이론 1. 서론 2. 본론 1) Erikson 이론을 선택한 이유 2) Erikson 이론의 주요 내용 및 나의 견해 ① 1단계 영아기(0-1세) : 신뢰감 vs 불신감을 통한 ‘희망’ ② 2단계 유아기(1-3세) : 자율감 vs 수치감과 회의감을 통한 ‘의지’ ③ 3단계 아동초기(3-6세) : 주도성 vs 죄책감을 통한 ‘목적’ ④ 4단계 아동후기(6-11세) : 근면성 vs 열등감을 통한 ‘유능감’과 Vygotsky의 비계이론 ⑤ 5단계 청년기(12-18세) : 정체감 형성 vs 정체감 혼미를 통한 ‘충실’ ⑥ 6단계 성년기(19세~신혼 시기) : 친밀감 vs 고립감을 통한 ‘성숙한 애정, 사랑’ ⑦ 7단계 중년기(자녀 아동기~) : 생산성 vs 침체성을 통한 ‘배려’ ⑧ 8단계 노년기(65세 이상~) : 자아 통합감 vs 절망감을 통한 ‘지혜’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