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 소비자행동론 = 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
경영 = 소비자행동론 = 최근 사회적.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윤리는 행위에 대해 옳고 그름, 선과 악, 도덕과 비도덕에 관한 판단 기준을 이야기한다. 기업 윤리는 이러한 윤리를 기업의 기준에 초점을 맞추어 적용하는 것으로 인간에게 적용되는 윤리문제를 기업이라는 특수한 사회적 상황에 적용한 것으로 기업의 의사결정, 행위에 영향을 주며 기업이 추구하고 있는 가치나 이념에 대하여 어떤 기준을 세울 것인가를 체계적으로 판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 윤리는 기업 활동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행동 양식들에 관한 판단 기준이 될 수 있으며 기업에게 주어지는 사회적 책임의 관점에서 논의할 수 있다. 즉 기업 윤리는 도덕이나 규범을 준수하는 사회적 책임과 더불어 사회에서 요구하는 기대에 부응해 사회공헌에 대한 단계까지 반영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이러한 기업 윤리를 바탕으로 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을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사회적으로 언론에 관한 관심이나 SNS의 발달로 인해 더이상 세상에는 무엇인가를 숨긴다는 것이 어려워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회에서는 윤리적 문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그로 인해 문제가 되어 발생하는 사건들이 잇달아 일어나고 있으며 특히나 기업 윤리에 관한 관심과 집중이 높아지고 있다. 윤리란 마땅히 행하거나 지켜야 할 도리로서 개인이나 사회의 도덕적 기준을 이야기하며 도덕적인 성향과 법률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