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 경영의 사례 및 효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 경영의 사례 및 효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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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 경영의 사례 및 효과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머와 리더십
1) 유머의 개념
(1) 정의
(2) 필요성
(3) 종류
2) 리더십의 개념
(1) 정의
(2) 필요성
(3) 특성
2. FUN 경영의 개념
1) 정의
2) 등장배경
3) 구성요소
4) 필요성
(1) 유머를 통한 통솔력 발휘
(2) 원만한 인간관계
(3) 폭 넓은 사고와 아이디어
(4) 리더십 있는 리더
3. FUN 경영의 사례 및 효과
1) 사례
(1) 국내기업 사례
(2) 외국기업 사례
2) 효과
(1) 경제적 효과
(2) 그 외 효과

Ⅲ. 결론

<참고문헌>

Ⅱ. 본론

1. 유머와 리더십
1) 유머의 개념
(1) 정의
유머는 해학, 익살, 기분, 기질로 미학, 문예학에서 미적 범주의 한가지로서 골계의 복잡한 형식이다. 비슷한 말에 위트(기지)가 있어 똑같이 웃음을 인식하고 표현한다고 하지만 위트가 순수하게 지적 능력인 데 반해 유머는 그 웃음의 대상에의 동정을 수반하는 정적인 작용을 포함하고 있어서 그만큼 인간이 지닌 숙명적인 슬픔을 느끼고 느끼게 하는 데 커다란 특색이 있다. 높은 곳에서 초연한 태도로 내려다보며 인간의 어리석음을 웃어제끼는 웃음이 아니라 인간의 어리석음을 가가대소하면서 그것이 자신을 포함한 인간들의 슬픈 천성이라는 데 연민과 사랑을 던지는 약간 복잡한 웃음이다. 그런 뜻에서 위트처럼 단순히 눈앞에 보이는 하나하나의 현상에 대한 반응으로서 나타나는 데 그치지 않고 보다 포괄적인 인생관조의 한 태도에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