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공통)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

(소비자행동론 공통)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
소비자행동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경영학과 3학년 소비자행동론 공통
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I. 서 론
II. 본 론
1. 미스터피자의 사례
2.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다차원적으로 논의
3. 미스터피자의 사례를 통한 마케팅 시사점
III. 결 론
참고문헌

I. 서 론

피자부분에서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미스터피자가 오너리스크로 인해서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기업을 운영하는 오너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하여 기업의 주가가 하락하고 기업의 생존까지 위협받는 상황에 도달하고 있는 것이다.오너는 기업의 전체적인 방향을 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오너의 의사결정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오너의 올바른 결정은 기업을 성장시키지만 그릇된 결정은 기업을 망하게 하는 방법이 된다.미스터피자는 다양한 피자메뉴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점유율을 향상시켜 왔다.
하지만 오너리스크로 인해서 기업이 심각한 위기에 처했다고 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할 방법 또한 마땅히 없는 상황이다.
이 레포트는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미스터피자의 사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