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가족의이해] 또래 관계를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고 또래 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아동가족의이해] 또래 관계를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고 또래 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아동가족의이해] 또래 관계를 이론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동가족의이해] 또래 관계를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고 또래 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또래 관계란

2. 또래 관계를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
1) 인지발달이론에서의 또래 관계
2) 구성주의이론에서의 또래 관계
3) 사회학습이론에서의 또래 관계

3. 또래 관계의 중요성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또래란 비슷한 연령 혹은 비슷한 성숙 수준에 있는 아동들을 말하며 또래관계는 또래 집단 구성원들이 정서적 유대감을 가지고 상호작용 속에서 수용과 인정을 받으려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호간의 역동 관계이다. 또래란 단순히 같은 연령이라기보다는 행동의 형태가 비슷한 수준에서 서로 상호작용하는 관계로, 자녀들은 성장해가면서 가족과는 다른 형태인 또래집단을 경험하게 되고, 혼자 스스로 걸음을 걷기 시작하는 걸음마기 이후부터 성인과의 상호작용보다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증가하고, 특히 아동기가 발달시기에서 매우 중요한 영향력을 미친다. 아동은 이 시기에 타인들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또래 간의 도움, 인정, 자기표현, 친밀감 등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을 학습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또래 관계를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고 또래 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