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의미 및 목적과 목표를 서술하시고 차이점을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의미 및 목적과 목표를 서술하시고 차이점을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의미 및 목.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목적과 의미
1) 표준보육과정
2) 누리과정
2.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목표
1) 표준보육과정
(1) 0-1세 보육과정
(2) 2세 보육과정
2) 누리과정
3.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차이점 정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보육법 제29조 제2항에 표준보육과정을 개발ㆍ보급하여야 함을 명시하고 2006년 11월, 우리나라 최초로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이 입법화되면서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인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이 2007년 1월에 고시 되었다. 그리고 2012년 2월 제2차 표준보육과정, 2013년 1월 제3차 표준보육과정으로 개정 및 고시되었다. 한편, 우리나라는 국제적 동향에 발맞추어 2012년 3월부터 만5세 누리과정을 시행하도록 하였다. 누리과정은 만 5세에게 필요한 기본 능력과 바른 인성을 기르고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만 5세 유아에게 필요한 기본 능력과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유치원 교육과정과 어린이집 보육과정의 공통내용을 선정하였고,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목적과 의미
1) 표준보육과정
2) 누리과정
2.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목표
1) 표준보육과정
(1) 0-1세 보육과정
(2) 2세 보육과정
2) 누리과정
3.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차이점 정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목적과 의미
1) 표준보육과정
표준보육과정은 국가 수준의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을 시행함으로써 영유아의 심신의 건강과 전인적 발달을 도와 행복을 도모하여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표준보육과정은 우리나라의 다양한 설립유형의 보육시설에서 영유아들이 경험하고 배우는 보육내용이 기본 수준 이상을 질을 보장받고, 지역ㆍ기관ㆍ계층여하를 불문하고 보육시설을 다니는 모든 영유아들에게 보편적인 표준보육과정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