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이념과 실천 사이의 괴리는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논하시오.

평생교육의 이념과 실천 사이의 괴리는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논하시오.
평생교육의 이념과 실천 사이의 괴리는.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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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이념
1) 민주사회 건설의 이념
2) 복지사회 건설의 이념
3) 요람에서 무덤까지의 배움
4) 사회의 학습화 이념
5) 사회공동체 이념
2.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한 평생교육 이념과 실천 사이의 괴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평생교육이 교육조직의 원리로서 모든 교육관계자들 또는 사회개혁가들에 의해 관심을 받게 된 것은 최근의 일이다. 평생교육은 1972년 일본 동경에서 개최됐던 제3차 성인교육세계대회의가 그 모태라 할 수 있다. 이 회의에서 채택된 권고결의문은 모든 나라가 교육정책에서 평생교육의 원리를 우선적으로 고려의 대상으로 삼도록 권고함으로써 평생교육의 용어에 법적인 권위를 부여하게 했던 것이다.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이념
1) 민주사회 건설의 이념
2) 복지사회 건설의 이념
3) 요람에서 무덤까지의 배움
4) 사회의 학습화 이념
5) 사회공동체 이념
2.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한 평생교육 이념과 실천 사이의 괴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이념
1) 민주사회 건설의 이념
평생교육은 학교교육이 추구하여 온 교육자 중심의 교육보다 피교육자 중심의 교육체계가 설정되기 때문에, 일정한 지역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주민들의 욕구가 평생교육과정에 최대한 방영되게 한다. 학교교육에서처럼 평생교육에서도 인격의 완성 및 전인교육의 개념과 더불어 자기개발, 자아시현 등 개인의 성장을 돕는 것을 평생교육의 중요한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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