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교육기관 평가
1) 어린이집 평가인증
(1) 개념
(2) 필요성
(3) 목적
(4) 역할
2) 유치원 평가
(1) 개념
(2) 필요성
(3) 목적
(4) 역할
2.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
1) 제4주기 유치원 평가
(1) 목적
(2) 평가
2) 제3차 어린이집 평가
(1) 목적
(2) 평가
3)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3. 영유아교육기관 평가 방향과 발전방향제언
1) 기본방향
2) 발전방향제언
(1) 발전방향
(2) 제언

Ⅲ. 결론

<참고문헌>

Ⅱ. 본론

1. 영유아교육기관 평가
1) 어린이집 평가인증
(1) 개념
평가인증제란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전문가들이 좋은 보육의 질을 나타내는 평가인증지표를 세우면 그 지표를 이용하여 보육시설 스스로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가늠해 보고 그 수준을 지표처럼 향상시키고자 노력하는 과정이다. 평가인증 여부는 기관의 질적 수준에 대한 스스로의 판단 결과와 보육전문가에 의한 판단과정의 타당성 점검, 그리고 질을 고양하고자 하는 기관의 노력여부에 따라 결정된다. 평가인증제도의 성패는 보육시설들이 지표내용 만큼 시설 스스로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가 하는 점에 달려 있다. 따라서 평가인증제도는 보육시설들이 스스로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시설종사자들의 보육서비스 수행에 관한 자신감을 고양시키고 시설의 약점을 개선하여 질을 고영하고자 하는 동기를 해당 보육시설에 부여하기 위해 구성되고 지원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