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중간과제 유아교육론 D형, Bandura의 사회학습 발달이론 Bandura의 사회학습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방통대 중간과제 유아교육론 D형, Bandura의 사회학습 발달이론 Bandura의 사회학습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유아교육론 D형.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교육론 D형, Bandura의 사회학습 발달이론

Bandura의 사회학습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2,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의 이해 1) 이론적 배경 2) 상호결정론 3) 자기조절
4) 자기효능감
3, 유아교육기관 방문

결론

참고문헌

서론

사회학습이론은 반두라에 의해 제안된 학습이론으로, 사회적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은 전통적인 학습이론에서 강조하는 것과 달리, 학습자의 인지를 포함하는 개인적 측면(개인변인)들과 행동, 그리고 환경 등 세 가지 요소들 간의 상호작용의 결과라고 설명한다. 인지능력은 인간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사회학습이론의 강조사항으로 여기서는 관찰학습과 상호작용을 강조한다. 관찰학습에는 모방 즉, 모델링(modeling)이 따르는데 사회학습이론은 관찰로 인한 모방을 강조하는데 보여 지는 환경, 즉 어떠한 모습을 보여주는가가 중요하다. 교사와 양육자는 모델로서 또 관찰되는 환경을 어떻게 조성하는가도 중요한 것이다. 학습은 행동 잠재력의 변화까지 포함한다. 직접 경험에 근거한 행동의 변화도 있지만 변화의 과정이 내면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한다는 것이다. 반두라의 사회학습과정을 통해 자기조절, 자기효능감, 모델링과 모델의 주요개념들과 함께 학습된다. 반두라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