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보호요인설명하고 예방및대처방안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대해 서술0K 유아교육과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학교폭.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보호요인설명하고 예방및대처방안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대해 서술0K
유아교육과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
Ⅰ. 서 론
한 나라의 미래를 알아보려면 청소년들이 건정하게 자라느냐 불건전하게 자라느냐에 따라 알 수 있다. 청소년은 앞으로 이 나라를 이끌어갈 주역이며 얼굴로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여야 할 것이다. 이들은 쾌적한 환경 속에서 행복을 추구하고 자기발전을 도모하고 보람 있는 생활을 영위할 권리가 있으며 또한 우리 사회는 그들이 가진 창조적 잠재력을 키워주고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해치거나 해칠 우려가 있는 환경으로부터 보호해 주어야 할 의무가 있다. 그러나 유교적 전통사회의 붕괴와 현대 산업사회로의 이행 과정에서 급속한 경제성장과 고도의 산업화, 정보화, 물질문명화로 인하여 사회구조의 다양한 변화로 맞벌이 가정의 증가, 부부중심의 핵가족화, 실업률로 인한 결손가정의 증가 등은 청소년에 대한 가정과 사회 그리고 학교에서의 교육기능을 약화시켰다. 이러한 문제는 인생의 과도기라 할 수 있는 청소년기에 자아정체성의 확립과 독립으로의 욕구에 따른 갈등. 즉 종속관계에서 자신만의 세상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욕구로 인해 가정, 학교, 사회와의 갈등이 생기게 되며 자아정체감이 확립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규범이나 가치관을 찾지 못하면 혼란에 빠지게 되고 일탈행위를 나타내기도 한다. Ⅱ. 본 론 2.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참고자료 – 김진경 김헤라(2015).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