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교육평가 중간시험과제물 B형(유아 성격검사도구) |
![]()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8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지시사항>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III. 결 론 참고문헌 |
I. 서 론
개인의 성격은 개인이 처해있는 환경으로부터의 적응을 결정짓는 특징적인 행태 및 사고방식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 따라서 사람은 개개인의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서 사회라는 환경 속에서 타인과 끊임없는 관계를 맺으면서 사회적인 상호작용과 상호 행위를 형성하는 것이다. II. 본 론 1. 검사도구를 만드는 이유 혹은 목적 유아교육현장에서 유아들의 적응과 발달을 이해하기 위한 도구로서 다양한 성격검사를 활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성격은 한 개인의 특성, 가치, 태도, 신념, 욕구, 경향성을 포함하는 한 개인의 독특한 특성으로 정의되기도 하고, 시간과 상황에 걸쳐 지속적이며, 한 개인을 다른 사람과 구별해 주는 특징적인 사고, 감정 및 행동양식으로 정의하기도 한다. – 중략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