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론] 교수학습모델(브루너, 듀이, 비고츠키, 가드너)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시사점을 비교하시오 또한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델을 선정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교수학습모델(브루너, 듀이, 비고츠키, 가드너)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시사점을 비교하시오 또한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델을 선정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교수학습모델(브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유아교수방법론] 교수학습모델(브루너, 듀이, 비고츠키, 가드너)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시사점을 비교하시오 또한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델을 선정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수학습모델에 대한 설명
1) 브루너의 교수학습모델
2) 듀이의 교수학습모델
3) 비고츠키의 교수학습모델
4) 가드너의 교수학습모델

2. 교수학습모델의 시사점 비교 분석
1) 브루너의 교수학습모델
2) 듀이의 교수학습모델
3) 비고츠키의 교수학습모델
4) 가드너의 교수학습모델

3. 가장 이상적인 모델 선정과 이유 – 듀이의 교수학습모델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듀이는 교육의 목적이 성장이라고 정의한 대표적인 성장론자이다. 이런 성장론자들은 교육을 삶의 준비로 보지 않고, 각 단계의 삶의 의미를 인정하고 있다. 또한 나이와 발달 단계에 따른 어린이의 개인차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이 점은 어린이가 학습 내용의 의미를 발견하고 이해하도록 하려면 어린이의 개인적 특성과 발달 수준에 맞게 기대와 실천, 그리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또한 어린이가 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가운데서 만족하고 가치를 발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물론 만족은 교육 활동의 가치를 결정하는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이 아니다. 교육 활동은 사실 사소하거나 비도덕적이거나 교육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치도 없는 환경의 영향 때문에 생기는 관심을 반영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만족은 필수적인 것이다. 듀이가 말했듯이 만족이 없으면 미래를 위한 준비도 실패할 수 있고, 어린이가 주변적인 것에 흥미를 갖거나 관심을 보이게 할 수도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수학습모델(브루너, 듀이, 비고츠키, 가드너)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시사점을 비교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