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서는 바른 인성과 창의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목적에는 바른 인성과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데 있다고 명시하였고, 추구하는 인간상에는 창의적인 사람을 명시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서는 바른 인성과 창의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목적에는 바른 인성과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데 있다고 명시하였고, 추구하는 인간상에는 창의적인 사람을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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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서는 바른 인성과 창의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목적에는 바른 인성과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데 있다고 명시하였고, 추구하는 인간상에는 창의적인 사람을 명시해놓았습니다. 또한 보육과정 전반에 자율과 창의를 강조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영유아 보육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는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기술하고 논거(이유)를 제시하시오.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서는 바른 인성과 창의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목적에는 바른 인성과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데 있다고 명시하였고, 추구하는 인간상에는 창의적인 사람을 명시해놓았습니다. 또한 보육과정 전반에 자율과 창의를 강조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영유아 보육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는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기술하고 논거(이유)를 제시하시오.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서는 바른 인성과 창의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목적에는 바른 인성과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데 있다고 명시하였고, 추구하는 인간상에는 창의적인 사람을 명시해놓았습니다. 또한 보육과정 전반에 자율과 창의를 강조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영유아 보육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는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기술하고 논거(이유)를 제시하시오.
“목차
1. 서론
2. 국가 주도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찬성 의견
3. 국가 주도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반대 의견
4. 결론
5. 참고문헌

1. 서론: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창의성 발달을 목적으로 국가에서 주도적으로 제정한 교육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바른 인성과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인간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국가의 책임 아래 이러한 표준보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발표가 있었으며, 이는 다양한 사회적 논의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국가 주도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견을 각각 살펴보고, 이에 대한 논거를 제시하여 보다 깊이 있는 논의를 전개해보고자 합니다.

5. 참고문헌
“”획일화된 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중앙일보
“”표준보육과정의 현장 적용 어려움,”” 동아일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