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발달평가 2학기 만 4세 20명

유아 발달평가 2학기 만 4세 20명
만4세 2학기 발달평가 20 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 발달평가 2학기 만 4세 20명


이름
000
생년월일
만 4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의자에 앉을 때 한번씩 중심을 잘 못 잡고 넘어지려고 하는 모습이 보여 지도해주었더니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배변의사 표현을 확실히 하고 화장실에 스스로 다녀오며 자신의 물건을 알고 잘 챙기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즐겨하며 여러 신체활동을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속도, 방향, 힘 등의 동작 요소를 적용하여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놀이기구나 시설을 안전하게 올바른 방법으로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놀이도구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고 함께 던지기, 밀기, 끌기와 같은 활동도 잘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자신 있게 말하며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들을 수 있다. 가끔 딱딱한 말투나 상처받는 말로 인해 친구와 다투게 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여 친구들에게 좀 더 부드러운 말씨를 사용하도록 지도중이다. 쓰기와 읽기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요즘은 스스로 활동을 할 만큼 즐겨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있다. 칭찬으로 흥미를 잃지 않도록 칭찬으로 유도하고 있다.
사회관계
도움이 필요로 한 친구에게 양보를 해주며 도움을 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신의 감정 표현을 솔직하게 할 수 있다. 모든 친구들과 관계는 좋으며 한정된 친구들과의 놀이를 하던 지난 학기와는 달리 모든 친구들과 골고루 사이좋게 원만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또래들과의 활동에서는 가끔 다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지만 친구들의 생각도 수용해보고 함께 의논하여 활동을 진행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예술경험
그리기 활동보다 조형활동에 흥미를 보이던 지난 학기와는 달리 지금은 그리기활동에 더 적극적이고 흥미를 보인다. 그리기 활동에서 자신의 작품을 친구들에게 소개하기도 하고 자신감을 보이며 즐겁게 참여한다. 음악을 듣고 표현하는 것을 즐기나 친구들 앞에서도 망설이고 어려워하지만 자신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자연탐구
실험 및 탐구 과정에 즐겁게 참여하고 실험을 통해 알게된 사실이나 궁금한 것에
대해 교사에게 질문을 한다. 기본 도형의 특성을 알고 도형을 사용하여 새로운 형
태를 구성할 수 있다. 물체의 모양과 특징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언어로
표현할 수 있고 교실 내의 환경을 인식하고, 일상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도구임을
인지하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