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세계의 역사 중간과제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되, 다음의 지시 사항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방통대 세계의 역사 중간과제.hwp (다운로드).zip

방통대 세계의 역사 중간과제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되, 다음의 지시 사항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되, 다음의 지시 사항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2. 세계의 역사 바람직한 방향 및 방법

III. 결 론
Ⅳ.참고문헌

I. 서 론
세계의 역사 교재와 강의 목록을 살펴보면서 앞으로 배우게 될 세계의 역사라는 방대한 내용을 어떻게 학습할 것인가에 대해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강의에서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세계의 역사를 공부하는 것은 현재뿐 아니라 미래를 성찰하는 기회가 된다는 교수님의 말씀을 들으며 세계의 역사에 대한 학습에 대한 목표를 세울 수 있었다. 이전까지는 세계의 역사라는 방대한 내용을 공부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에 생각이 집중되다 보니 내가 왜 세계의 역사를 공부하려고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글귀를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즉, 역사 속에서 일어난 많은 사건들 속에서 교훈을 깨닫고 똑같은 실수를 번복하지 않으며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야 하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아프가니스탄 난민 문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문제 등은 세계의 역사와 연결되어 발생하는 사건들이라고 볼 수 있다. 세계의 역사 과목의 구성 요소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교과목의 성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논의해 보면서 앞으로의 학습 방향과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한다.

II. 본 론
1.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필자가 생각하는 이 교과목의 성격은 크게 네 가지이다. 먼저, 시대적 흐름에 따라 모든 세계사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지역별로 나누어서 역사의 흐름을 기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방식의 기술은 일반적인 세계사 교과서와는 크게 다른 부분이 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방통대 세계의 역사 중간과제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되, 다음의 지시 사항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이름 : 방통대 세계의 역사 중간과제.hwp
키워드 : 방통대,중간과제,세계의,역사
태그(#) : #방통대 #중간과제 #세계역사
자료No(pk) : 23034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