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 만 1세 2학기 8명의 평가 내용입니다 |
8만1세 2학기 영아 발달평가6.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발달평가 만 1세 2학기 8명의 평가 내용입니다 |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관찰기간 년 월 ~ 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식사시간 즐겁게 식사하며 식사도구를 서툴게 사용하며 지난학기 음식을 씹지 않고 삼키는 습관이 있었으나 지금은 음식을 씹어 삼킵니다. 아직은 배변 의사를 표현하지 못하며, 하루일과에 편안하게 참여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배변습관 수면습관 신체운동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며 신체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나 지난학기처럼 주위를 살피지 않고 뛰다가 부딪히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자유롭게 소근육 활용이 가능합니다. 위험한 행동으로 다치는 경우가 있어 안전하게 활동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표정, 몸짓, 말에 괌심을 갖고 들으며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말 할 수있습니다. 또 표정, 몸짓, 단어로 의사표현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요구와 느낌을 말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끼적이며 표현하기를 즐기며 책에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에 재미를 느낀다. 사회관계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나타내고 주변에 관심과 욕구를 표현합니다, 또래의 모습과 행동을 모방하여 함께 놀이 활동하며 가족과 또래에게는 애정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주변 사람들에게는 쉽게 다가가지 않으며 조심히 다가갑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알고 친숙한 물건의 자리를 알고 도움을 받아 정리 정돈할 수 있으며 반에서의 규칙과 약속을 알고 지킬 수 있습니다. 예술경험 노래를 들으면서 흥얼거리거나 즐겁게 몸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그리기 도구에 관심이 크고 그리기나 도구 사용을 즐깁니다. 일상 생활속에서 반복되는 소리와 노래에 관심을 가지고 표현합니다. 자연탐구 일상 생활 속 간단한 도구에 관심을 보이고 도움으로 간단한 사용은 가능합니다. 일상의 규칙을 알고 미리 행동하고 표현하며 주변의 친숙한 것과 주변의 공간을 스스로 탐색 할수 있습니다. 사물과 자연을 반복하여 탬색하기를 즐기며 주변의 동식물에도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종합의견 상대방과의 언어로 소통이 가능하나 가능하나 언어로 표현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많은 표현이 필요합니다. 음악과 노래, 동작들에 아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오래동안 참여합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이 많아 편안하게 탐색하고 활동하도록 활동 전에 충분한 탐색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