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20-1)사회문제로 인식되지 않다가 새롭게 사회문제로 부각된 것의 사례를 찾아보고 어떤 배경에서 어떤 과정을 거쳐 사회문제로 부각되었는지 분석해 보시오 |
![]()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방통대 2020-1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문제의 상대성에 대한 교재 1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현재 우리 사회에서 과거에는 사회문제로 인식되지 않다가 새롭게 사회문제로 부각된 것의 사례를 찾아보고 어떤 배경에서 어떤 과정을 거쳐 사회문제로 부각되었는지 분석해 보시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I. 서론 II. 본론 1. 한국교육문제가 사회문제로 부각된 배경 1) 사교육의 문제 2) 대학입학 전형제도의 문제 2. 개성 죽이는 붕어빵교육, 창의성 말살하는 앵무새교육 3) 인재선발 방식의 문제 4) 초 ․ 중 ․ 고등학교의 줄서기식 입시 위주 교육 5) 단위 학교가 학생 교육에 있어서 창의성과 다양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율을 보장하고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교육정책 3. 망국적 과열과외 현상 6) 과외 관련 법률과 정책의 변화 7) 교육기회의 불평등 8) 교육부의 방관적인 태도 4. 한국의 대학교육 9)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를 무시한 비교육적 선발 방식 10) 경제적 계급의 재생산 공간으로 타락한 대학교육 III. 결론 서론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