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방법론B형 2020)청소년 학교폭력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 사회조사방법론B형(서론, 문헌고찰, 연구의 기대효과, 참고문헌)를 작성하시오

사회조사방법론B형 2020)청소년 학교폭력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 사회조사방법론B형(서론, 문헌고찰, 연구의 기대효과, 참고문헌)를 작성하시오
[사회조사방법론B형]X 2020-3-.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 사회조사방법론B형 중간과제물 A+베스트 예문
★ 사회조사방법론B형 과제에 맞게 청소년 학교폭력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레포트를 정확하게 작성했습니다.
★ 사회조사방법론B형이 제시하는 것처럼 서론, 문헌고찰, 연구의 기대효과, 참고문헌을 각각 나누어서 다양한 연구자료를 토대로 정확하게 조사 기술했습니다.
★ 사회조사방법론B형 연구계획서를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 방송통신대 사회조사방법론B형 과제에 가장 특화된 레포트 자료입니다.
★ 사회조사방법론B형 과제시 참고하시면 가장 좋은 자료를 보게 될 겁니다.
사회조사방법론,사회조사방법론B형,청소년 학교폭력,청소년 학교폭력과 관련한 연구주제,연구계획서,문헌고찰,연구의 기대효과,참고문헌,방송대 사회조사방법론,청소년교육과 사회조사방법론

Ⅰ.서론

Ⅱ.본론
1.청소년기 학교폭력에 관한 문헌 고찰
(1) 학교폭력
(2) 청소년기의 특징
(3) 학교폭력의 원인
(4) 학교폭력의 결과
2.청소년 학교폭력과 스마트폰 중독의 관계
(1) 스마트폰 중독
(2) 청소년 학교폭력과 스마트폰 중독의 관계
3.청소년 학교폭력과 스마트폰 중독 관계에 대한 연구 방법
(1) 연구주제 내용
(2) 연구대상
(3) 설문조사
(4) 심층 면접
(5) 연구 절차
4.연구 분석 및 연구의 기대효과
(1) 스마트폰 중독과 일탈
(2) 개인적 요인에 대한 확인
(3) 환경적 요인에 대한 확인

Ⅲ.결론

Ⅳ.참고문헌

Ⅰ.서 론

사회조사방법론B형 청소년 학교폭력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서론, 문헌고찰, 연구의 기대효과, 참고문헌)를 작성하시오. 청소년 학교폭력에 대해 공부하다보면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는 것은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며 국내 학교폭력 실태를 심도 있게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은 이번 과제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을 위한 현대사회의 다양한 학교폭력의 노력들이 실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다양한 교육기관의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얼마 전까지 국내의 한 고등학교에서 일어난 학교폭력 사건을 기점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고, 그 관심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오늘날 학교폭력의 심각성은 학교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전반의 문제로 확대되어가고 있다. 학교폭력의 피해로 인한 자살증가, 학교폭력의 저 연령화, 집단화, 폭력에 대한 인식부족, 폭력의 잔인화로 학교폭력의 피해정도의 수준이 증가하고 있으며, 학생들 사이에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가해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이 무감각하고 일상화 되어 아무런 죄책감을 느끼기 어렵고 폭력을 목격한 학생 역시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고 있어 날로 그 심각성이 더해지고 있다. 결국 폭력은 폭력을 생산한다는 점에서 예방 및 대책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최근 학교 폭력과 스마트폰을 연관지어서 생각할 수 있다. 특히 정보통신의 발달로 스마트폰의 청소년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다. 한정된 장소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와는 달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고 기존 매체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반영한 스마트폰은 이제 청소년들의 필수품이 되었다. 이렇게 청소년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소통의 공간을 만들어가며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거나 교환하기도 한다. 그런데 스마트폰에 중독된 청소년들에게서는 일상생활에 장애를 나타낼 만큼의 자기 통제력이 약화되며 불안을 느끼거나 폭력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