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사회복지실천기술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그 사용한 상황과 내용을 기술하시오.

다음의 사회복지실천기술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그 사용한 상황과 내용을 기술하시오.
다음의 사회복지실천기술을 일상생활에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나-전달법
2. 적극적 경청 : 반영
3. 적극적 경청 : 명료화
4. 적극적 경청 : 바꾸어 말하기
5. 예외질문
6. 기적질문
7. 척도질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돌고프는 사회복지실천을 인간복지의 향상, 빈곤과 억압 경감, 그리고 최상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직으로 규정하고 있다. 미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사회복지실천을 개인, 집단, 지역사회가 사회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신들의 능력을 회복하거나 증진시키고 자신들의 목표 달성을 위한 사회조건들을 창조하도록 돕는 전문적인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Ⅰ 서론
Ⅱ 본론
1. 나-전달법
2. 적극적 경청 : 반영
3. 적극적 경청 : 명료화
4. 적극적 경청 : 바꾸어 말하기
5. 예외질문
6. 기적질문
7. 척도질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나-전달법
나 전달법은 클라이언트의 행동에 대해 사회복지사 자신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전달함으로써 사회복지사의 생각과 느낌, 입장을 클라이언트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해주며, 결국은 클라이언트에게 그들의 마음을 정직하게 개방하도록 돕게 된다. 이러한 나 전달법의 상황과 내용의 예는 다음과 같다.
첫째, 담배 피는 학생에 대한 지도에서 ‘지금 담배를 피우고 있구나, 지금 나하고 이야기를 하려 하니 담배를 꺼 좋으면 좋겠다.’라고 비난이나 평가 없이 사실대로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